H > 열린광장 > 알림방
작성자 관리자/달영 날짜 2019-07-07
제목 홈페이지 관리상 문제로 홈페이지관리회사와 주고받은 메일입니 다.
내용 홈페이지가 비정상 상태로 복구까지 13일이나 소요되었고, 이런 상황이
몇차례 반복되었으므로 홈페이지 서버관리회사와 주고 받은 내용을 공지합니다.
아래는 홈페이지 담당회사에서 온 메일에 대하여 관리자가 보낸 답변 및 항의 메일입니다.


RE: 홈페이지상 일부컨텐츠 표기 오류에 대한 부분 메일 드립니다.
 

보낸사람 이달영 <ldy1951@daum.net> 보낸날짜 : 19.07.07 17:03
받는사람 (주)이파트 <help@epart.com>
 

귀사는 19.07.05 13:02 귀사가 관리 중 인 <신평이씨 홈페이지> 관리자인 저에게 아래와 같은 내용을 메일로 보내왔습니다.
귀사에서 보낸 메일의 내용 중 납득할 수 없는 내용이 있어, 異見(이견)이 있음을 분명히 하고저 메일에 대한 답변을 보냅니다.
물론 귀사의 의견에 대해 의견을 표시하지 않고 넘어갈 수 도 있고, 귀사의 이러한 일련의 조치가 우리 홈페이지 운영에 관하여 대단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사실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홈페이지의 오류가 귀사의 귀책사유가 아니라” 순전히 관리자의 ‘컴퓨터 사용에 대한 무지’인 것으로 치부되는 것이 불쾌하여 답변 드림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귀사가 <신평이씨 홈페이지> 관리자인 저에게 보낸 메일 내용

저희담당자 통해 확인 결과 PC iexplore 상 설정에 따라 화면이 일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발견되어 아래 사이트상의 나와있는 방법대로 조치하니 정상적으로 홈페이지가 출력이 되었습니다. https://digworld.tistory.com/24
저희 홈페이지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PC의 설정이나 환경에 의해 안 보이는 경우에 해당하여 불편하시더라도 위 사이트상의 안내방법대로 PC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설정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그 외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경과》
(1) 우리 홈페이지는 6월 23일(일) 서버가 다운이 되어 서버관리회사와 연락, 조치하려하였으나 일요일인 관계로 연락이 안 되었습니다.

(2) 6월 24일(월) 서버관리회사와 연락이 되어 서버는 정상적으로 작동되었으나, 관리자모드 이외 일반 회원은 로그인이 되지 않아,

(3) 6월 26일(수) 서버관리회사와 메일과 전화로 통보하였습니다.

(4) 6월 30일 로그인은 되나, 로그아웃에 문제가 있어 담당자와 현상태에 대하여 통화하였습니다.

(5) 7월 5일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습니다.
복구된 후 담당자와 현상황에 대하여 의견교환이 있었습니다.

※ 신평이씨 홈페이지는 6월 23일 문제가 발생되어, 7월 5일 정성화 되었으므로 <문제발생에서 복구까지 13일>이 소요되었습니다.

《귀사의 의견에 대한 반박》
홈페이지는 이번 처음이 아니라 몇차례 홈페이지가 다운되는 경우가 있었으며,
귀사가 지적한 <저의 PC의 설정이나 환경에 의해 안 보이는 경우에 해당하여 불편하시더라도 위 사이트상의 안내방법대로 PC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설정> 때문에 발생했다는 의견에 대하여

1. 제 홈페이지의 환경설정은 <홈페이지가 ①다운 되기 전이나 ②다운된 후 ③ 복구된 후에도, 변함없이 같은 설정이었으며
- 이 사실은 저의 PC 설정에 문제가 있지 않다는 사실이고,

2. 저의 PC 뿐만 아니라 다른 회원에게 연락하여 확인한바, 그 회원의 PC에서도 똑같은 오류가 떳고 복구 된 뒤에 홈페이지가 정상으로 작동했다는 것은
- 역시 개인 PC의 설정에 문제가 없었다는 사실이며,

3. 그렇다고 귀사에서 문제가 되는 회원 전체의 PC를 <원격조정>하여 PC환경설정을 하지 않았어도, 귀사에서 복구후 모두 정상화되었다는 것은,
- 역시 개인 PC의 설정에 문제가 없었다는 사실이고,

4. 우리 홈페이지 다운 당시 귀사의 홈페이지도 다운되었던 것을 확인하였으며,
- 이 사실은 귀사의 메인서버에 문제가 있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귀사의 담당 직원에게 귀사의 홈페이지가 다운되었다는 사실을 전화로 말했으며)

5. 서버 다운되었을 당시, 귀사에서 관리하는 홈페이지에 관하여 민원이 많이 들어온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
- 이 사실은 귀사의 메인서버에 문제가 있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결 론》
(1) 사실이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귀책사유가 회원들에게 있는 것처럼 공지하는 것은 무슨 이유이며,

(2) 홈페이지 서버를 관리하고 웹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프로그램 <전문업체로서>, 더구나 홈페이지 관리로 영업이윤을 추구하는 <영리업체>로써,- 관리하는 홈페이지 복구에 13일이나 소요된다는 것은 문제가 있지 않은가 생각됩니다.

(3) 홈페이지가 다운될 때마다, 사용자의 귀책사유인 것처럼 공지함으로, 귀사의 이미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문이 갑니다.

--------- 원본 메일 ---------
보낸사람: (주)이파트 <help@epart.com>받는사람: 이달영 <ldy1951@hanmail.net>날짜: 19.07.05 13:02 GMT +0900

제목: 홈페이지상 일부컨텐츠 표기 오류에 대한 부분 메일 드립니다.
저희담당자 통해 확인 결과 PC iexplore 상 설정에 따라 화면이 일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발견되어 아래 사이트상의 나와있는 방법대로 조치하니 정상적으로 홈페이지가 출력이 되었습니다.
https://digworld.tistory.com/24
 
저희 홈페이지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PC의 설정이나 환경에 의해 안보이는 경우에 해당하여
불편하시더라도 위 사이트상의 안내방법대로 PC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설정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그 외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 이파트 
homepage : http://www.epart.com
호스팅, 도메인 : 02-545-5603
FAX : 02-6008-3706
===============================